[명일방주] 성능 좋은 캐릭터 5인
사실 난 이른바 성능충은 아니고 룩딸충에 가까운데,
성능으로만 최애캐를 한번 추려보고 싶어져서 이번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명일방주를 플레이 해 오면서 이래저래 잘 사용해 왔던 캐릭터 5명을 뽑아보면 다음과 같다.
아, 물론 3적폐는 제외.
![](https://blog.kakaocdn.net/dn/bxUKFA/btqFAqZK1Iu/WszTmdqMYVgTwQwClVz0UK/img.jpg)
내 성능 넘버원 픽은 무조건 시즈가 되겠다.
내 1호 2정예 캐릭터이기도.
킬뱅가드지만 엄청난 파워와 내구성을 지녀
탱+가드의 면모를 동시에 보여준다.
처음 하는 스테이지는 무조건 시즈 픽.
웬만한 스테이지도 탱 교체 없이 시즈로 끝까지 간다.
명일방주를 다루는 유투버들 중에는 굳이 자원 들여 뱅가드를 키울 필요가 없으니 시즈 역시 비추 하는 경우도 있던데, 실제 제대로 키워 써보면 그 값을 톡톡히 한다.
![](https://blog.kakaocdn.net/dn/bj4pWY/btqFArdgT8Q/d35r2lT5PhclnFiZ83Jt11/img.jpg)
산갈좌 역시 내가 애정하는 성능캐.
1저지 가드라 대부분 무시를 하는 캐릭이기도 한데,
1저지인만큼 1:1 능력은 최강이다.
특히 난이도가 높은 이벤트 스테이지나 보스 스테이지 등에서 활용도가 높은데, 상황에 따라 적재적소에 투입할 경우 키운 값을 하고도 남는다.
보통 가드는 2~3명 데리고 가는데, 1자리는 항상 산갈좌 찜으로 운영 중이다.
![](https://blog.kakaocdn.net/dn/bPwY3j/btqFzHVrm7X/FvtSMJTPkhcx41ygc9Djd1/img.jpg)
비운(?)의 주인공, 아미야.
천화(스카이파이어)와 마찬가지로 에이야퍄들라를 얻은 이후에는 찬밥 취급을 받기 마련인데, 에이야가 있더라도 여전히 쓸만하다는 평을 하고 싶다.
특히 딜을 집중해야 하는 순간이 바로 아미야 타임인데, 최강급 화력을 자랑하는 3스킬 발동 타이밍만 맞출 수 있다면 아주 제대로 된 딜뽕을 맛볼 수 있다.
물론 3스킬 후 자동 철수라는 핸디캡도 있고 단일 딜러라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에이야를 제쳐두고 아미야 단독으로 쓰기는 많이 아쉽겠지만, 에이야의 보조를 해주는 식으로 운용을 한다면 밥값은 충분히 해준다.
![](https://blog.kakaocdn.net/dn/KIImM/btqFAgbXdYZ/n6JiPJKLc1nJYkt7NWSZNk/img.jpg)
원래 힐중장은 굼 하나만 써도 충분했어서 사리아를 얻고 나서도 별 감흥은 없었더랬다.
하지만 위기협약에서 사리아의 위대함을 느껴버렸다.
당연히 1스나 2스를 통한 힐러로서의 면모도 대단하지만 3스의 보조 효과도 사기에 가깝게 좋다.
몹이 몰려나와 버티기 힘든 순간에 3스 발동으로 기적같은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https://blog.kakaocdn.net/dn/bDi1Bt/btqFAfqyzYb/3F04puo8K3hOGK8OqGCKok/img.jpg)
내 최애캐 중에 하나인 이프리트.
일직선 범위 덕분에 범용적으로 사용하기는 힘들지만,
화력만큼은 게임 내 최강인 만큼, 딜 범위 2~3칸만 나온다면 어떻게든 낑겨 넣어 사용하고 있다.
이프리트 불뽕에 한번 맛들리면 다른 딜은 성에 안차게 된다.
![](https://blog.kakaocdn.net/dn/ptkHn/btqFAPSvqbv/un7z9CHah3FlDqQNpqjGs0/img.jpg)
위에 소개한 5명 외에도
나이팅게일, 블루포이즌, 크루아상, 텍사스, 메테오리테, 라플란드, 사일런스 등을 성능적으로 애정하고 있다.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고스트 오브 쓰시마 플레이 소감
고스트 오브 쓰시마 플레이 소감
2020.08.08 -
최근 플레이한 모바일 게임 소감
최근 플레이한 모바일 게임 소감
2020.08.08 -
[명일방주] 로식콜이 필요하다? 6-11
[명일방주] 로식콜이 필요하다? 6-11
2020.07.12 -
시노 앨리스 : 소녀들의 잔혹 동화
시노 앨리스 : 소녀들의 잔혹 동화
2020.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