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ngle call Lilli line - Sai 가사

3인조 포스트팝/드림팝 밴드 Spangle call Lilli line의 10집 앨범 'Dreams Never End(2019년)'의 수록곡.
이 밴드는 보컬 오츠보 카나(大坪加奈)가 함께 미대를 다니던 친구들과 1998년에 결성하여 20년 넘게 꾸준히 활동을 하고 있는 중이다.
허스키하면서도 나른한 목소리와 부유감이 느껴지는 사운드, 아름다운 멜로디, 추상적인 말을 나열하는 가사 등을 특징으로 한다.
현 멤버 세명 모두 디자이너/사진작가를 본업으로 하며 음악은 어디까지나 취미라고 말하고 있다.
*파파고 기반 해석이라 오역이 많을 수 있음
Sai
変わって 銀のトークに 最上のステイ (카왓테 긴노토오쿠니 사이조오노 스테이)
바뀌어, 은색 토크에, 최상의 스테이
空気に正確な radio (쿠우키니 세이카쿠나 래디오)
공기에 정확한 라디오
回って 銀の時に 太陽を染めて (마왓테 긴노토키니 타이요오 소메테)
돌아, 은색 시간에, 태양을 물들이고
空気に正確な radio (쿠우키니 세이카쿠나 래디오)
공기에 정확한 라디오
避雷針の床しい後 榛仰いでその夢 乗るわ (히라이신노 유카시이아토 하시바미 아오이데소노유메 노루와)
피뢰침에 끌린 후, 개암나무, 우러러 그 꿈, 타네
見えた柴 ひとしずく 零れて煌めいて 訪れてた (미에타시바 히토시즈쿠 코보레테키라메이테 오토즈레테)
보았던 나무, 한방울, 넘쳐 흘러 반짝여, 찾았지
あのイメージだけ 忘れて 咲くポーション 目と目で合図まで (아노이메지다케 와스레테 사쿠포숀 메토메데아이즈마데)
그 이미지만, 잊은 채, 피어나는 포션, 눈짓까지
今 雨に留まって 歪な窓には 涙腺に向かうの (이마 아메니토맛테 이비츠나마도니와 루이센니무카우노)
지금, 비에 머물러, 뒤틀린 창문에는, 눈물샘으로 향해
今 平原に忘れて 明るくて切ない 経線から待つ 恋は (이마 헤이겐니 와스레테 아카루쿠테세츠나이 케이센카라마츠 코이와)
지금, 평원에서 잊은 채, 밝고 애달픈, 경선에서 기다려, 사랑은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아카이츠키 - 歩く三角の木 가사
아카이츠키 - 歩く三角の木 가사
2020.09.06이 노래는 2015년에 발매한 아카이츠키(赤い月)의 첫번째 미니 앨범 수록곡이다. 2010년 10월에 결성한 아카이츠키는 사이타마현 코시가야(越谷)시에서 활동하던 인디 밴드. 보컬이자 기타의 겐 치마(玄 知真)를 필두로 하는 3인조 구성의 얼터너티브 롹 밴드다. 지역의 소규모 라이브홀에서 라이브 활동을 하며 두 장의 미니 앨범을 발매. 2017년 2월, 최초이자 최후의 원맨 라이브(단독 라이브)를 끝으로 해산했다. 귀에 착착 달라 붙는 리프와 멜로디, 보컬의 음색이 아주 매력적인 밴드. youtu.be/E2YHxDPWe_Q 해산 전에 미발표 곡으로 MV를 하나 찍었다. youtu.be/uWy2mRc_PY0 유툽에 음원이 없어 부득이하게 내가 올렸다. 歩く三角の木 걸어다니는 삼각 나무 Verse 1. 右足… -
유루메루모! - Only You 가사
유루메루모! - Only You 가사
2020.09.06이 곡은 2015년 11월에 발매한 유루메루모!(ゆるめるモ!)의 2집 앨범 'YOU ARE THE WORLD'의 수록곡. 2집 앨범의 사실상 핵심이 되는 곡으로 노이지한 사이키텔릭 사운드와 '파괴'를 주제로 하는 나름 심오한(?) 철학의 가사가 특징. Boredoms, My Bloody Valentine 같은 밴드의 영향을 받아 만들었다고 한다. 라이브에서 제목이자 후렴구 가사인 ONLY YOU를 관객과 함께 떼창하는 것이 관례로 자리잡기도. 유루메루모!는 2012년에 결성한 그룹으로, 당시 자유기고가로 활동하던 타케다라는 사람이 모모이로 크로버의 2번째 싱글인 핑키존즈(ピンキージョーンズ)를 듣고 자극을 받아서 만들었다고 한다. 그룹 이름은 갑갑한 세상을 느긋하게 풀어주겠다(ゆるゆる)와 You'll me… -
Aimer - us 가사
Aimer - us 가사
2020.09.02이 곡은 2016년 7월에 발매한 Aimer(에메)의 10번째 싱글 'insane dream / us' 의 더블 타이틀 곡. 2016년 9월에 발매한 4집 앨범 'daydream'에도 수록되어 있다. 3인조 밴드 '린토시테시구레(凛として時雨)'의 기타리스트이자 보컬인 TK가 작사 및 작곡을 한 곡으로 린토시테시구레 음악을 듣던 사람이라면 그 특유의 혼란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가사가 몹시 중이병스러운 것도 역시 TK 느낌. 에메는 2011년에 데뷔한 솔로 가수로 특유의 음색과 가창력, 그리고 잘 보여주지 않는 얼굴이 트레이드 마크. 수많은 곡들이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 방송 프로그램, CF 등의 삽입곡으로 쓰였다. 개인적으로 일본 가수 중에 시바타 쥰과 May'n, 야나기나기, riya(eufoniu… -
시바타 쥰 - Love Letter 가사
시바타 쥰 - Love Letter 가사
2020.09.01이 노래는 시바타 쥰(柴田淳)의 7집 앨범 'ゴーストライター(Ghost Writer)'의 수록곡이자 18번째 싱글곡으로 2009년에 발매했다. 시바타 쥰은 2001년에 데뷔한 싱어송라이터로, 메이저급의 유명 가수는 아니지만 주로 슬픔의 감성이 넘치는 가사와 멜로디, 특유의 애절한 보이스로 많은 노래들이 드라마 삽입곡 등으로 쓰였다. 국내에도 마니아가 꽤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본 위키 보다 나무위키에 더 상세한 내용이 실렸을 정도. (일본 위키는 예전에 봤던 내용들이 싹 없어진 것으로 보아 내용이 상당 부분 삭제된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 특유의 음색을 정말 좋아해서 센티멘탈 해지고 싶거나 기분을 차분히 하고 싶을 때 찾아 듣는다. 2007년에 국내 공연을 한번 왔었다고 하는데, 그때는 Zard…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