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열린 '한 여름밤의 꿈' 특별 보급.
치파오 지무유와 치파오 지무카가 그 대상인데,
길드에서 들은 정보로는 치파오 지무유의 성능이 상당하다고 한다.

 

무과금 플레이 중이라 딱히 뽑을 기대는 안하고 현재 가지고 있는 젬과 티켓으로 돌려봤는데, 운 좋게도 20여번 만에 등장.

 

 

 

 

일단 성능은 모르겠고 정말 귀엽다.
하지만 단순히 귀여운 것만으로는 좋은 평가를 받지는 않을 터, 우리보다 약 10개월 정도 먼저 오픈한 일본의 공략 사이트를 찾아봤다.

 

 

 

 

 

내가 찾아본 공략 위키에서는 S랭크를 부여하고 있다.

다음과 같이 평가하고 있더라.

 

브레이크 게이지를 가진 중형 적이 여러 개 출현하는 맵에서 활약 가능!
치파오 지무유는 '올라운드 스팀(액티브 스킬)'으로 적을 당기면서 중범위로 기절 피해와 함께 HP 게이지를 깎는 피해를 준다.

브레이버를 장착하면 일반 공격으로 높은 화력을 내면서 액티브 스킬로 복수의 기절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새해 지무카'와 같이 화력을 겸비한 습격 캐릭터로 편성할 수 있다.

또한 패시브 스킬의 효과도 황야여단의 '방어전선 수비'처럼 중형 브레이크 게이지를 가진 적이 많이 등장하는 스테이지에서는 매우 도움이 되며, 한 번의 브레이크만으로 여러 적을 동시에 브레이크 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샷 건을 장비할 수 있어 브레이버로 일반 공격의 화력을 보완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중 하나. 방역 속성의 습격 타입이 다른 속성의 습격 타입보다 화력이 높다. 또한 브레이버가 없더라도 조건을 충족하면 화력을 보완할 수 있는 '핑크 봉봉(ピンクボンボ국내 미출시)'을 들거나 '블러디 로터스'를 준비한 '전술장비 유키'의 서포트 등 스테이지에 맞게 다양한 전투가 가능하다.

모의연습에서는 패시브 스킬 '뜨거운 스팀' 효과를 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단일 보스전은 피하는 것이 좋다.

* 추천무기 : 브레이버, 비스팅, 빅토르(국내 미출시)

 

 

 

아무튼 브레이크 상태에 걸리는 중형 이상의 적들이 많이 나오는 스테이지에서 유용하다는 것 같다.
또한 출격 시 친구로 블러디 로터스를 든 전술장비 유키를 골라가면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모양.

 

 

 

 

 

액티브 스킬의 연출은 만두찜통이 떨어지며 적을 끌어당기는 식이다.

 

 

 

 

 

 

게임 내 길드에서 얻은 정보에 따르면,
이번 치파오 지무유가 물론 좋긴 하지만 곧 통상 보급에 편입되므로 무과금, 소과금 유저라면 무리해서 뽑지 말라고 한다.

존버해서 향후 콜라보 한정이나 크리스마스 한정에 쏟아 붓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해 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