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예약만 약 3개월 정도 한 일루전 커넥트가 오늘 자정에 오픈했다.
나 역시 오랫동안 기대했던지라 얼른 접속하고 플레이를 해봤다.

 

 

 

 

 

기본적인 턴제 방식에 배치 코스트, 랜덤 선택, 자동 스킬 등 여러 요소를 끼어 얹은 전투 시스템.

 

 

수집형 RPG인데, 전투 시스템이 이거저거 섞은 느낌이지만 나름 머리도 써야하고 템포가 빨라 하는 맛이 있다.

 

 

장점만 나열해 보자면,
요새 게임 답게 인게임 그래픽이 좋았다.
인터페이스도 오밀조밀 잘 배치해 놨고 뭔지 모를 갬성(?)이 느껴진다.
클리어한 스테이지는 스킵을 무제한으로 지원해서 빠른 육성이 가능하다.
물론 체력이 받쳐줘야 하지만.
자동 전투 AI는 랑그릿사에 버금가게 똥멍청이지만 스킵 덕분에 카바된다.

 

 

 

 

 

캐릭터, 인터페이스 등 시각적인 요소는 대부분 마음에 들었다.

 

 

단점은 뭐 수집형 게임들의 고질적인 창렬함 말고는
아직까지 딱히 집어 말할 것은 없어 보인다.
아, 스토리가 뻔하고 재미없는 정도? 이건 어디까지나 개취의 영역이니.

 

엊그제 시작한 시노니스와 함께 당분간 달려볼 생각이다.

 

 

 

 

 

하우징 시스템도 있는데, 그 규모가 여태껏 해본 게임 중에 가장 크다.

 

 

 

 

 

별다른 소모 재화 없이 스킵을 할 수 있어 좋다. 물론 약간의 페널티(골드 보상 감소)가 존재하는 것 같긴 하다.

 

 

 

 

 

못먹은 SSR이 수십인데, 중벅이 나오다니... 그것도 남캐가... 좌절할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