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일방주] SA-5, SA-6 하드 클리어
오늘, 아니 어제 열린 '오후의 일화' 이벤트.
새로운 6성 캐스터 '케오베'의 픽업도 함께 시작되었다.

그간 존버한 재화를 쏟아 부어 약 55번 정도 돌렸는데, 결과는 폭망.
5성 신캐인 레이즈는 나왔지만 케오베는 코빼기도 안비치고 픽뚫로 샤이닝과 아가 나와버리며 스택만 날려버렸다.
아무튼 캐스터는 급하게 필요하진 않으므로 일단 포기.
이벤트 스테이지는 총 6개가 열렸는데, 나름 난이도가 상당한 것 같았다.
5지역, 6지역 하드 클리어를 한 기념으로 간단한 팁을 남겨 본다.
엄청난 능지 이런 거 없이 그냥 있는 캐릭터들로 찍어 누른 것이라 딱히 공략이랄 것도 없지만,
참고 정도는 될 것이다.
SA-5 Hard

5지역 하드는 폭주한 숙주 병사와 리더의 이동 속도와 공격력이 대폭 상승하는 조건이다.
이 놈들의 괴랄한 공격을 버텨야 하기 때문에 일단 탱은 두명이 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또한 공격력 좋은 딜러들을 대거 데려가고 폭주한 숙주 투척병을 처리하기 위해 사거리가 긴 딜러도 하나 가면 좋다.
코스트가 모자라진 않으므로 뱅가드는 필요 없다.
5시 방향에서 나오는 폭주한 투척 병사의 공격을 맞기 위해 탱을 배치하고 이후 그 탱을 기준으로 딜러, 힐러들을 배치했다.
관건은 중후반에 러쉬를 오는 폭주한 숙주 리더들의 공격을 버티는 것이기 때문에,
탱을 2중으로 배치하고 진은참 같은 딜 스킬을 아껴 뒀다 퍼붜줄 필요가 있다.
어쨌든 탱이 버티는 건 한계가 있으니 딜러들이 쎄야할 것이다.
SA-6 Hard

6지역 하드는 편성 인원 10명 제한이 조건이다.
꽝꽝 얼리는 맵이기 때문에 탱이 절명할 수도 있어 2탱으로 가면 좋다.
니엔이 있다면 3스킬이 꽤 효과가 좋기 때문에 조금 더 수월할 것 이다.
마찬가지로 코스트는 부족하지 않으므로 뱅가드는 필요 없다.
탱이 죽는다면 예비 탱을 잽싸게 넣어주면 되는데, 니엔을 쓴다면 딱히 죽을 염려는 안해도 될 것 같다.
메테오리테 같이 사거리가 긴 딜러를 데려가면 얼음 폭탄 드론의 피해를 상당 부분 줄일 수 있다.
중후반에 우리 후방으로 왕창 적이 낙하할 때 적절하게 가드를 배치해 주는 정도면 무난하게 깰 수 있다.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랑그릿사] 시리카, 일루시아를 뽑다!
[랑그릿사] 시리카, 일루시아를 뽑다!
2020.08.31랑그릿사 모바일은 일본판으로 플레이 중인데, 지난 주 시작한 시리카, 일루시아 픽업 뽑기를 성공한 기념으로 남겨본다. 원래 캐릭터 상세 정보라도 남겨볼까 했는데, 랑그릿사는 하는 사람이 많아 정보가 넘쳐나고 국내판에도 조만간 등장할테니 패스. 최근 몇달간 랑그릿사 뽑기운이 활짝 피어서 월 120엔만 쓰는 사실상 무과금인데도 불구하고 원하는 캐릭터들을 족족 먹어왔다. 하지만 지난 픽업이었던 아레스, 마이야 뽑기에 성공한 후 자만심에 빠져서 무기 뽑기를 한게 화근. 거기서 상당한 다이아와 티켓을 날리고는 이번 픽업에 임하게 되었다. 이번 픽업이 시작된 후, 남은 걸 탈탈 털어 약 65뽑 정도를 했지만 실패. 그래도 천장이 가까워져 간다는 행복회로를 돌리며 좀 전에 10뽑을 돌렸더니, 이거 웬걸 둘이 한방에 … -
[걸카페건] 전술장비 지무유, 그루니에, 로코코 정보
[걸카페건] 전술장비 지무유, 그루니에, 로코코 정보
2020.08.28좀전에 열린 새로운 픽업. 이번 대상은 전술장비 지무유(4성), 그루니에(4성), 로코코(3성). 모두 생체 특성이다. 일단 42뽑을 돌려봤는데, 전술 그루니에 1, 전술 로코코 3, 치파오 지무카 1, 메이드 코넬리아 2, 사복 코넬리아 1, 메이드 유키 1, 메이드 로코코 1, 사복 아이린 2, 사복 지무유 2, 사복 이코스 1, 전술 지무카 1, 사복 그루니에 1이 나왔다. 이거저거 꽤나 많이 나와서 좋긴 한데, 원하던 사복 문은 나오지를 않네. 아무튼 새로 나온 3명의 정보를 한번 정리해 보겠다. 일본 공략 사이트에 나온 설명을 옮겨 본다. 전술장비 그루니에 전술장비 그루니에 (4성, 생체, 화력, 피스톨) 공략 사이트 기준 S랭크. 패시브 스킬 '충전 실드'로 보호막이 생성, 일정 시간 동안 아… -
[명일방주] 글라우쿠스를 써봤다
[명일방주] 글라우쿠스를 써봤다
2020.08.21오늘 새로 열린 픽업에 못보던 얼굴이 있더라. 새로 나온 건지 이전에 나온 건지는 모르겠는데, 아무튼 내가 없는 캐릭이라서 노려봤다. 다행히 첫 10뽑에 등장. 이름은 글라우쿠스, 서포터 타입이다. 일단 룩은 합격이라 바로 어느 정도 키워봤다. 배치 코스트는 15.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정지 효과를 주고 2정예를 하면 드론에게 특히 강해지는 재능을 가지고 있다. 1정 45렙, 스킬렙 5까지 올리고 여기저기서 한번 사용해 보았다. 기본적으로 공속이 느리고 데미지가 매우 약하더라. 그래도 아주 잠깐이나마 정지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른 강력한 스나이퍼와 함께 쓰면 밥값은 한다. 2스킬의 경우 광역인데, 약한 드론 같은 경우는 한큐에 떼로 녹는다. 2정예까지 하고 나면 드론 처리용으로 쏠쏠히 써먹을 수 있어… -
[걸카페건] 캐릭터 랭킹(티어) 정리
[걸카페건] 캐릭터 랭킹(티어) 정리
2020.08.17스테이지에 따라 다양한 타입별, 속성별 캐릭터를 사용해야 하는 걸카페건 같은 게임에 있어 캐릭터 등급(티어)은 나름대로 공략에 중요한 요소를 차지한다. 전술 유키가 좋은 건 알겠는데, 그렇다면 나머지는? 매번 좋은 캐릭터 찾아 헤매기도 귀찮아서 일본 공략 사이트의 캐릭터 랭킹을 정리해 본다. 단순 티어를 떠나 게임 내에서 스테이지 공략이나 속성, 타입에 따라 다양한 캐릭터를 쓸 수 있도록 참고만 하는 용도로 보면 좋을 것이다. 일본판은 우리보다 약 10개월 일찍 오픈했기 때문에 국내판에는 없는 캐릭터들도 꽤 있다는 점을 감안하자. 아래 소개하는 모든 내용은 오늘 날짜(2020.8.17) 기준이다. SS랭크 내가 참고한 사이트에서는 SS랭크가 제일 높은 티어다. 총 6명에게 SS랭크 판정을 하고 있는데, …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